본문 바로가기
위스키 (Whiskey)

[위스키 추천] 와일드터키 (Wild Turkey) 켄터키 버번 위스키 제품 라인업, 가격 정보, 브랜드 정보

by jasonlee91 2023. 2. 17.

아메리칸 버번위스키 중에는 유독 이름에 동물이 들어간 브랜드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도 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추천 위스키, 바로 버번위스키 입문 3대장 '와일드터키 (Wild Turkey)'입니다.

 

와일드터키 이미지
'와일드터키(Wild Turkey) 대표 라인업'

제품 라인업

와일드터키는 아메리칸 버번위스키입니다. 국내에서는 '버팔로트레이스', '메이커스마크'와 함께 버번 입문 3대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입니다. 

와일드터키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라인업은 '와일드터키 101 8년'입니다. 와일드터키 101 8년은 다른 버번 3대장 위스키에 비해 높은 알코올 도수로 인해 강렬함을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고 숙성 원액을 사용하여 거친 타격감과 함께 버번의 달콤함까지 표현하며 극강의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8년 제품은 한국, 일본에서만 수량 한정으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와일드터키 라인업 중에서 유일하게 정식 수입되고 있습니다.

'와일드터키 101'은 앞서 소개한 8년 숙성 제품이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공식적으로는 수입이 중단되었습니다. 특유의 바닐라향과 달달한 캐러멜의 조화는 아메리칸 버번위스키의 특징을 그대로 표현합니다. 와일드터키 그대로의 개성을 가장 잘 보여준다는 평이 있을 만큼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고 숙성 라인업에 비해 부족함이 없습니다.

'와일드터키 라이(Rye)'는 전형적인 호밀(rye) 위스키답게 톡 쏘는 듯한 강한 스파이시함이 큰 특징입니다. 미국에서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라이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가격 정보

국내 정식수입으로 유통되고 있는 '와일드터키 101 8년'은 정식으로 유통되는 만큼 어떤 채널에서도 구매 가능할 만큼 충분한 물량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 판매가격은 750ml 기준 5만 원 후반대 금액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할인 기간에 맞춰 방문하신다면 5만 원 초반의 금액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2023년 2월 기준 와일드터키 101 8년 제품은 현재 이마트에서 전용 글라스잔 2개 포함된 세트로 5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상품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는 전용 글라스잔은 하이볼 글라스 1개, 온더락 글라스 1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버번위스키를 활용한 하이볼 레시피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충분히 매력적인 구성으로 보입니다.

'와일드터키 101'은 8년 숙성 제품이 정식 수입되며 공식적으로 단종 예정되어 있습니다. 위스키 인기의 급상승에 따라 단종 전 재고를 확보하려는 위스키 마니아 사이에서 지점 별 재고 정보는 유용한 정보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부 지점에는 아직 소량 재고가 남아있어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두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브랜드 정보

와일드터키, 야생 칠면조라는 뜻의 브랜드는 어떻게 지어진 이름 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과거 와일드터키의 원액을 생산하던 증류소는 미국의 금주법 시대 이후 1905년부터 생산을 재개했으며, 당시에는 지방 특산 주류 정도로 인식될 만큼 낮은 인지도를 갖고 있었습니다. 당시 증류소장이었던 토마스 맥카시는 야생 칠면조를 사냥하러 가는 길에 종종 위스키 샘플을 가져가고는 했는데, 그 맛을 보고 잊지 못한 일행들이 그 '야생 칠면조 위스키'라고 부르며 다시 찾았던 것이 유래가 되어 지금의 와일드터키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1960년대 미국에서는 보드카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대부분의 버번 증류소들이 버번을 포기하고 보드카를 닮은 라이트 버번, 소프트 버번 등을 출시하는 분위기가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와일드터키 증류소는 대세를 거스르며 정통 버번의 맛을 계승하는 일을 자존심으로 여겼습니다. 그렇게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인 생산 방식과 최고의 품질 덕분에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습니다.

 

버번 입문 3대장, 그중 첫 번째 '와일드터키'를 만나보았습니다. 이름처럼 거칠고 강하지만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는 지금도 많은 위스키 입문자들을 버번위스키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옛날 미국의 야생 칠면조 사냥을 떠나며 즐겼던 바로 그 오리지널 버번위스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버번 입문 3대장 중 두 번째 '버팔로트레이스'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