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스키 (Whiskey)

[켄터키 버번 위스키추천]에반 윌리엄스 (Evan Williams) 브랜드 정보, 제품 라인업, 구매정보

by jasonlee91 2023. 2. 16.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가성비 버번위스키 중에는 대표적으로 짐빔 (Jim Beam)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버번위스키는 짐빔이 아닙니다. 바로 '에반 윌리엄스 (Evan Williams)'라는 켄터키 버번위스키입니다.

최근 극강의 가성비라 불리며 위스키 애호가에게도, 이제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입문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반 윌리엄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반 윌리엄스 블랙 이미지
에반 윌리엄스 블랙 (Evan Williams Black)

브랜드 정보

에반 윌리엄스는 미국 내 가족 소유 증류소 중 최대 규모이면서 여섯 번째로 큰 주류 생산자 헤븐힐 증류소에서 생산하는 켄터키 버번위스키입니다. 헤븐힐 증류소의 역사는 금주법에서 해제된 1933년, 미국 버번위스키 업계가 완전히 무너져 있는 상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미국발 경제 대공황으로 인해 암울했던 당시 최초의 헤븐힐 증류소를 설립했던 샤피라 5형제는 수많은 버번 증류소들이 문을 닫고 사라지는 상황을 기회로 삼아 증류소 부지를 추가적으로 매입했습니다. 이처럼 빠르게 확장해 나갔지만 1945년 세계 2차 대전이 종료될 때까지 버번 증류를 금지당하며 위기를 맞이합니다. 세계 2차 대전이 종료되면서 버번 증류를 다시 재개했고, 이때 마스터 디스틸러 얼 빔(Earl Beam)을 영입하게 됩니다. 뛰어난 마스터 디스틸러 영입에 힘입어 1955년에는 50만 배럴 생산을 달성하게 됩니다. 그로부터 2년 후 헤븐힐 증류소에서는 1957년 특별한 버번위스키를 탄생시키게 됩니다. 그 위스키는 바로 지금까지도 헤븐힐 증류소를 먹여 살리며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위스키, 바로 에반 윌리엄스입니다.

제품 라인업

에반 윌리엄스(Evan Williams)는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버번위스키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켄터키주에 최초로 상업용 증류소를 설립한 에반 윌리엄스의 이름을 그대로 브랜드 네이밍에 사용했습니다. 그만큼 켄터키 버번위스키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대변하는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에반 윌리엄스 라인업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고 대중화되어 있는 제품은 '에반 윌리엄스 블랙'입니다.

에반 윌리엄스 블랙은 은은하게 붉은빛을 띠는 호박색의 위스키입니다. 향을 맡았을 때 코 끝으로 느껴지는 진한 바닐라향과 달달한 캐러멜 향은 43%라는 높은 알코올 도수를 잊게 만들기도 합니다. 달달하고 부드러운 향 덕분에 그냥 마시기에도 좋지만 최근에는 콜라와 섞어 마시는 '버번콕' 형태의 하이볼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라인업을 소개하자면 '에반 윌리엄스 바틀 인 본드'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틀 인 본드'라는 의미는 미국에서 버번위스키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만든 법 중 하나인데, 기본적인 버번위스키 생산 규정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엄격한 조건들을 충족시킨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을 보장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좋겠습니다. 에반 윌리엄스 바틀 인 본드는 일반적인 블랙 라인업 보다 높은 50%의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번스러운 오크, 바닐라의 달콤한 피니쉬는 높은 알코올 도수를 잊게 만들 만큼 만족감을 줍니다.

구매정보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는 구매정보를 공유하기 민망할 만큼 국내에서 구하기 쉬운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신세계그룹을 통해 정식 수입되고 있는 만큼, 신세계그룹 계열의 유통채널 어디에서나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와인 앤 모어 등 접근성이 좋은 판매처로 방문하신다면 언제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장 수요가 많은 에반 윌리엄스 블랙은 750ml 기준 2만 원 후반 ~ 3만 원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스키 마니아 층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부분은 바로 1L 대용량 제품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금액도 3만 원 초반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데일리 위스키로 즐기거나, 홈파티 혹은 칵테일용으로 활용하기에 가성비가 정말 훌륭합니다.

에반 윌리엄스 바틀 인 본드도 동일한 판매처 어디에서나 구매가 가능하며, 3만 원 중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이마트와 헤븐힐 증류소의 협업을 통해 2022년 이마트 트레이더스 창립 12주년 기념 에디션 바틀 인 본드를 출시했다는 점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헤븐힐 증류소를 직접 방문하여 위스키 원액을 직접 선정했다고 하니 신세계그룹에서 얼마나 위스키에 진심을 다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콜라보 한정판 라인업은 앞으로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끝판왕 에반 윌리엄스에 대해 지금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 정보, 제품 라인업에 도움이 될 만한 구매정보까지 공유해 드렸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위스키에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가성비 끝판왕 에반 윌리엄스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